행복곗돈은 작은 희망을 드리고 싶습니다

취지와 목적

항상 이 곳에 들러주신 모든 분들의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시길 바라며 희망을 꿈꿀 수 있길 바랍니다

어린 시절 저는 매우 가난한 집안에 태어나 안 해 본 일없이 청소년기와 청년기를 보내 지금 이 자리까지 오게 되었습니다.
젊은 혈기에 고된 일을 버티면서 ‘왜 우리 집은 이렇게 가난할까..
조금이라도 도와주는 사람이 있다면 정말 일찍 성공할 수 있을텐데’ 하는 안타까운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.

하지만 이내 그 마음을 접고 성실하게 일을 하여 자수성가는 아니지만 식구들이 부족함을 느끼지 않을 정도의 생활을
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

이렇게 나이가 들어 중년이 되어보니 이젠 자식들의 미래가 걱정이 되었고, 취업준비, 결혼준비, 등록금 마련 등 이른바
‘N포 세대’라는 말까지 나오는 것을 보니 참으로 가슴이 아팠습니다.

또, 점점 심화되는 경쟁 사회에서 일찍 퇴직하여 제2의 직장을 생각해야하는 장년층들도 늘고 있습니다.
그렇기에 이 모임을 주최하게 되었고, 소자본으로 필요한 곳에 알맞게 쓸 수 있는 자금을 마련하게 하고자 합니다.
노력이 없이 생겨난 공돈이라 생각할 수 있겠지만, 열정이 있고 꿈이 있는 사람들에겐 공돈이 아니라 작은 행운일 것입니다.

그러나, 이 모임의 주관자로서 참여하고자 하는 분 들게 꼭 드리고 싶은 말씀은 욕심을 버리라는 것입니다.
앞서 말했듯 저는 이모임을 그저 ‘작은 행운’을 만들어 드리려는 것입니다.
복권과 같이 일확천금을 바라시어 주어진 시간을 이 곳에만 집중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생각합니다.

항상 이 곳에 들러주신 모든 분들의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고 희망을 꿈꿀 수 있길 바라며 좋은 일에 쓰이는 만큼
많은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.

감사합니다.